Daily

새로운 직업 상상해보기!

synergy 2022. 7. 28. 00:02

오늘 비라이팅 주제는 '새로운 직업 상상해보기'다.

 

마침 나는 새로운 직업을 현재 하고 있어서 지금 새로운 직업에서 확장시켜 '대가리 꽃밭' ENFP 답게 상상의 나래를 펼쳐보겠다.

 

나는 중고거래를 손쉽게 앱으로 하는 '당근마켓' 처럼 손쉽게 전기를 파는 '파워마켓' 서비스를 한번 만들고 싶다.

일단 지금 내가 하는 에너지 예측 서비스를 기반으로 에너지 소비예측 등의 기술을 갖추어 가상발전소 기술을 획득하고 싶다. 그래서 사람마다 각각의 작은 태양광 발전소에서 발전한 전기를 팔거나, 아낀전기(수요반응자원)을 남들에게 파는 서비스를 만들고 싶다.  또한 V2G(Vehicle to Grid) 등의 서비스를 고려하여 전기차에서 남은 전기를 필요한 사람들에게 팔아서 돈을 버는 서비스도 고려하고 싶고 더 확장시켜 앞으로 LNG를 수소가 대체할 전망에 맞춰 난방수요 및 수소자동차의 수소 사용량 수요를 서로 맞추고 서로 거래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고 싶다.

 

그러기 위해 그리드에 대한 이해와 스타트업(창업)에 대해 많이 배워나가고 싶다. 그중 핵심기술인 가상발전소 구축 기술을 직접 개발해보고 싶다. 우리나라의 경우 특히 다른나라와 전력거래가 거의 불가능한 거의 섬과 같은 나라이기 때문에 이러한 특징을 고려한 에너지 거래 사업을 해나가고 싶다.

 

또 부동산을 제대로 해보고 싶다. 든든한 보험처럼 나에게는 몇채의 아파트가 있고 이를 통한 임대사업을 하며 내가 하고 싶은 일을 취미로 하고 싶다. 부동산이야 말로 내 일을 하면서 나의 든든한 지원군을 만들 수 있는 전략이라고 생각이 들었다. 현재 투자금은 크게 없지만 관련된 지식을 쌓으면서 하나씩 투자해보고 싶다.

 

앞으로 경제적 자유를 얻은 사람이 된다면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장학금 형태로 도움을 주고 싶다. 직접 멘토링 일도 해보고 싶다. 

 

너무 꿈만같은 일이지만 큰 꿈을 꾸다 보면 어느새 닮아있지 않을까? 나의 꿈을 응원한다.